경제 습관을 기르자!!경제 습관을 기르자!!

Posted at 2013. 8. 26. 09:05 | Posted in 경 제 노 트/경 제 일 반

인생을 살아가면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경제관념이다. 어릴때 멋모르고 쓰고, 사먹고 하던 습관이 어른이 되어서도 반영이 된다. 또한 돈에 대한 생각, 관념은 잘 바뀌지 않는다. 저는 어려서 아끼는 습관이 있었습니다. 초등학교 3학년 생일 때 부모님이 알려주셔서 스스로 농협에 가서 통장을 만들고 저축을 했던것이 경제를 빨리 눈뜰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초등학교때는 저축잘한다고 상장도 받았습니다. 그런데 과도하게 돈을 벌어야 한다는 생각이 다른 학업에는 좋지 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래서 주식투자에도 빨리 눈을 떳고, 모든게 좋지만은 않았습니다. 그만큼 바른 경제교육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경제적인 행동을 숙지하고, 평소에 자주 생활화하여 습관하 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경제습관 이것만 알자!! 내맘대로 베스트 3

1. 자신의 일, 잘하는 일을 업그레이드 하자.

- 돈을 가장 잘 모을수 있는 방법은 자신이 그 분야의 전문가가 되어 그에 상당하는 보수를 받는 것입니다. 재테크도 중요하지만 역시 중요한 것은 전문가가 되는 것입니다.

2. 아끼고, 아끼자.

- 돈을 빨리 모으는 방법은 첫째도 둘째도 안쓰는 것입니다. 그래서 소비를 계획적으로 하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늘 충동적으로 구매하지 않고, 계획이 중요합니다.

3. 계획성 있는 저축

- 저축을 해야합니다. 단 그냥 하는 것이 아니라 늘 목표를 가져야 합니다. 여행, 자기계발을 위한 저축, 결혼을 위한 저축 등 목적을 가지고 모아야 합니다. 그게 더욱 동기 부여를 가져오고 습관이 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목돈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5천만원을 모으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5천만원을 모으면 그때부터는 본격적인 주식 및 부동산 투자를 공부하여 자산을 관리하는 것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전까지는 아끼고, 저축하고, 본업을 계속 충실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